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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규정
 

1. 이 규정은 학회지에 게재되는 연구논문에 한하여 적용한다.

2. 원고는 3인의 심사위원에게 심사를 의뢰하고 익명으로 처리한다.

3. 저자와 심사위원은 익명으로 편집위원회를 중계하여 의견을 교환한다.

4. 심사판정은 게재가, 소폭수정 후 게재가, 중폭수정 후 게재가, 대폭수정 후 재심, 게재불가로판정하며 최종판정에 대한 이의제기는 인정하지 않는다.

5. 심사위원의 판정을 토대로 편집위원회에서 게재가부를 판정한다.

6. 게재확정된 연구라도 다음의 경우 보류 또는 거부할 수 있다.

지적사항에 대한 보완 또는 수정이 이루어지지 않았을 때

수정 보완사항이 미흡하여 게재가 부적합하다고 판단될 때

이 학회의 연구논문작성요강을 준수하지 않았을 때

소정의 심사비 및 게재료를 납부하지 않았을 때

7. 심사위원은 연구논문의 판정에 대한 구체적이고 명확한 근거를 제시하여야 하며 막연하거나 추상적인 판정 또는 불성실한 판정일 경우 교체 또는 차후 심사 및 편집위원에서 배제할 수 있다.

8. 편집위원회는 원고편집시 제기되는 사항에 대하여 저자에게 수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저자는이에 응하여야 한다.

9. 심사위원에게는 심사원고에 대하여 학회가 정한 소정의 심사료를 지불한다.

심사방법 및 심사기준

1. 논문은 다음의 6항목을 5점 척도(매우 미흡, 미흡, 보통, 우수, 매우 우수)로 평가한다.

연구주제의 창의성

내용전개의 명확성(논리성)

연구방법의 적합성(과학성)

문헌연구 및 인용의 적합성

결론 및 연구제안의 타당성(적절성)

이론 또는 실무분야의 공헌성

2. 판정에 따른 세부내용은 다음에 준하며, 불성실하거나 막연하거나 추상적이지 않아야 하며, 구체 적이고 명확한 근거를 제시하여 판정한 경우에 준 한다.

게재가 : 전반적으로 무리가 없는 논문으로 간단한 수정 또는 보완으로 해결 가능한 연구

수정 후 게재가 : 연구방법, 분석내용, 결론 등에 다소의 문제가 있으나 수정보완으로 해결될 수 있는 연구

수정 후 재심 오류가 발견되어 상당한 수정보완이 필요한 연구

게재불가 : 치명적 오류가 발견되어 수정보완이 불가하거나, 이 학회의 학문적 기준에 적합지 않거나, 게재로 인해 학회지의 품위를 손상시킬 수 있다고 판단되는 연구
 

<투고안내>

 

1. 논문을 제출하시는 분은 반드시 투고요령을 준수해야 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 수정 후 다시 제출해야 함.

2. 종류 : 연구논문

3. 제출기한 : 수시로 접수하며 매 년 6회 발행(2, 4월, 6월, 8, 12)

4. 호텔과 리조트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분이라면 언제든지 논문을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심사과정과 기타 편집에 관련된 사항은 편집방침을 참고 할 수 있습니다. 논문을 제출하실 때는 다음 사항을 참고하셔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출: 투고논문, 논문투고신청서
 

심사비 10만원(통신료 포함)

게재료 20만원(심사종료 후 게재 확정시)

- 학회학술발표논문 게재료 15만원(심사종료 후 게재 확정시)
 

* 본 학회 투고규정 참조 *

 * 영문초록은 다음 형식대로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영문초록투고형식)
 

 

 

Title

Authors's name

Text

Key words

Title and address of the author

 

 

 

5. 투고자는 투고논문을 편집위원회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6. 원고 접수일은 원고가 편집위원회에 접수된 날로 합니다.

7. 원고는 국문 또는 영문으로 작성하며 필요한 경우 한자를 괄호 속에 덧붙일 수 있습니다.

8. 원고는 한글2007이상으로 작성하여야 합니다.

* 편집용지 : 188×257mm(여백 위쪽 : 20, 머리말 : 15, 왼쪽 : 24, 오른쪽 : 24, 아래쪽 : 18, 꼬리말 9)

* 참고문헌 : 본문에서 왼여백 2ch, 내여쓰기 2ch.

* 편집양식 : 표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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낱말

간격

2

13

견명조

90

-10

125%

양쪽혼합

0

0

0

0

0

20%

1

3

12

중고딕

90

-10

130%

1.5

0

0

0

0

20%

1)

4

10

신명

세고딕

90

-10

160%

3

0

0

0

0

20%

본문

5

11

굴림

90

-10

145%

0

0

1.5

0

0

20%

표내용

6

9.5

신명

신명조

90

-10

120%

0.2

0.2

0

0

0

20%

캡션

7

10

중고딕

80

-10

130%

가운데

0

0

0

0

0

20%

각주

8

8.5

바탕

95

-5

130%

양쪽혼합

0

0

0

0

0

10%

제목한글

9

16

굴림

90

-10

160%

가운데

0

0

0

0

0

20%

제목영문

0

14.5

굴림

90

-10

150%

가운데

0

0

0

0

0

20%

저자

 

10

굴림

90

-10

130%

양쪽혼합

50ch

0

0

0

0

20%

요약제목

 

11

굴림

90

-10

150%

가운데

0

0

0

0

0

20%

요약

 

11

굴림

90

-10

130%

양쪽혼합

0

0

0

0

0

20%

쪽번호

 

10

굴림

90

-10

100%

0

0

0

0

0

20%



9. 게재가 확정되면 집필자는 최종 논문을 편집위원회에 제출해야 함.

10. 원고의 표지에는 논문제목(국문 및 영문), 저자의 성명 및 소속기관(국문 및 영문), 직위, 연락주소, e-mail주소, 전화번호 및 휴대폰번호 또는 Fax번호 등을 기재하고 원고매수를 표시함. 특히 저자가 2인 이상일 경우 편집위원회가 연락할 저자를 구체적으로 명시함.

11. 표지 다음 면에는 상단에 국문으로 제목을 기재하고 국문초록을 작성함,

12. 그 다음 면 상단에 영문 제목을 하단에 영문초록을 작성합니다. 초록 하단에 Key words를 기입함. Key words 하단에 제출자의 인적사항을 영문으로 기재함. 영문초록 작성은 투고요령의 영문초록 형식을 참고

13. 그 다음 면(영문초록)부터 본문이 시작되며, 본문이 시작되는 쪽이 1쪽이 됨. 모든 쪽에 쪽표시를 함.

14. 절의 표시는 다음과 같이 함.

I - 1 - 1.1 - 1.1.1 - 혹은(/ a )

15. 학술용어는 국문으로 쓰되 번역이 곤란한 경우에 한해 영문으로 쓸 수 있으며, 번역된 용어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영문을 괄호 안에 넣어 덧붙일 수 있음.

16. 모든 표와 그림에는 해당번호(: <1>, <그림 2>)와 각 제목 또는 설명을 달고, 본문에 해당 표나 그림의 번호를 명기하고 설명함. (: <1>에 제시된 바와 같이).

17. 각주는 최소화하되 꼭 필요한 경우에만 작성함.

18. 각주는 어구의 오른편 상단에 일련번호로 표시하고, 그 내용은 각 면 아래 부분에 작성함.

19. 본문 중 문헌인용의 경우 이름과 발표년도를 표기함. 또한 특정부분을 인용한 경우에는 따옴표로 표시하고 페이지도 함께 기재함. (보기) (조선배, 1996), (Oliver, 2001; Bolton and Drew, 1999), (Oliver, 2001, p.241)

20. 참고문헌은 본문의 마지막 장에 쪽을 달리하여 작성함. 본문에서 인용된 참고문헌과 논문 마지막에 제시하는 참고문헌 목록은 정확하게 일치하여야 함(1:1대응). 작성순서는 국내문헌, 외국문헌 순으로 하며, 국내문헌은 가나다순으로 외국문헌은 첫 번째 저자의 last name 알파벳순으로 기재함.

21. 참고문헌의 표시방법은 아래와 같으며, 이를 정확하게 준수하여야 함. 정기간행물의 경우 저자명 연도 논문제목 간행물이름(국내문헌 태명조체, 외국문헌 이탤릭체로 표시), () 쪽순 등으로 함. 정기간행물이 아닌 경우 저자명, 연도, 도서명(국내문헌 태명조체, 외국문헌 이탤릭체로 표시) 출판회수(2판 이상), (2권 이상) 출판지 출판사명 순으로 기재함. 특히 영문 참고문헌의 경우 Journal of Marketing을 참고할 수 있음. 참고문헌 끝에는 마침표를 찍어야 함.

(보기)

조선배(2002), 리스렐 구조방정식모델, 영지문화사.

조선배최웅(2002), “서비스품질 표준화모델: 숙박산업을 중심으로,” 서비스경영학연구, 13(1), pp.139-157.

Oliver, Richard L.(1980), "A Cognitive Model of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Satisfaction Decisions," Journal of Marketing, 17(Nov.), pp.460-469

Fishbein, Martin and Icek Ajzen(1975), Belief, Attitude, Intention, and Behavior: An Introduction to Theory and Research, Reading, MA: Addison-Wesley, pp.100-110.

Petty, Richard E., Rao Unnava, and Alan J. Strathman(1991), "Theories of Attitude Change," in Handbook of Consumer Behavior, Thomas S. Robertson and Harole H. Kassarjian, eds., NJ: Prentice-Hall, pp.241-280.
 

 규정(전문)을 반드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해당사항이 없는 규정이 있다면 해당 없음이라고 반드시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기관의 특성상 상기 규정 명칭과 일치하지 않더라도 각 규정에 부합되는 기관자체의 규정, 규칙 등을 기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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